본문 바로가기

건강과질병

손땀 예방을 위한 노력과 최고의 꿀팁 추천!

손땀 다한증 예방하는 비법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디지털노마드라이프에요 오늘은 제가 겪고 있는 고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다한증 즉 손땀 이 많이 나는 증상을 뜻하고 있어요 손땀 이 심한 경우에는 누군가와 악수를 할 경우에 상대방이 불쾌감을 느낄 수 있고 일을 할 때에도 많은 땀 때문에 불편함을 겪는 일이 많아요



손땀 이외에 발에도 땀이 많이 나게되면 냄새가 심해지거나 무좀까지도 걸릴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예방하고 주의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은 것 같네요 겨드랑이 땀으로 인해서 냄새가 심하게 나는 경우에 수술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지만 겨드랑이 땀 수술 비용 도 크고 완치가 어려워서 일생활에서의 예방과 관리가 중요해요 그래서 오늘은 다한증 증상의 원인과 그 해결책에 대해서 소개할께요


다한증 원인

다한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땀이 분비되는 양이 정상보다 훨씬 많이 나타나게 되는 것으로 손땀 이외에도 발, 겨드랑이, 얼굴 등 국소 부위에 많은 땀이 발생하게 되요 이러한 원인에는 환경의 변화, 스트레스, 자극적인 음식 등 많은 원인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어요




문제는 이러한 땀이 정상생활을 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고 사회생활에 있어서도 피해를 받게 되니 이것이 스트레스까지 이어져 나중에는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어요 특히 다한증이 심한 분들은 세균이 증식되어 몸에서 냄새가 나기 때문에 큰 걱정이 아닐 수 없네요



다한증 예방


수분섭취

다한증 예방을 위해서 수분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수분을 자주 섭취하면 몸 안의 체온을 안정화 시켜서 땀이 많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줘요 또한 몸 안의 나쁜 노폐물을 배출시키기 때문에 다한증을 예방하는데 좋은 방법이에요


몸을 깨끗하게 씻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

다한증이 심한 사람은 몸에 땀이 많아서 세균이 많이 증식하여 냄새가 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몸을 항상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세균 증식이 더욱 더 심하고 체온이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조금 더 신경을 쓰도록 하세요


규칙적인 운동

다한증 같은 경우는 손땀, 발땀, 겨드랑이 등 신체 특정 부위에 땀이 많이 나느 것이지만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서 땀이 온 몸에 골고루 나게 하여 정상적인 몸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줘요 가만히 있어도 땀히 많이 나는데 운동까지 해서 땀을 더 많이 나게 할 필요가 있을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오산이에요 그러니 다한증 예방을 위해서 운동 열심히하세요


식습관의 개선

음식 중에서 자극적인 음식들은 땀의 양을 더욱 더 많이 나게 증폭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너무 맵거나 짠 음식 같이 우리 몸에 자극을 주는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술이나 카페인 같은 경우에 다한증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삼가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모든 질병의 근원 스트레스 해소

모든 질병의 근원이가 최악의 요소인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액순환이 빠르게 움직이게되어 땀이 평상시보다 더 많이 나게 되요 그렇기 때문에 마음을 편하게 하고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세요


데오도란트

외출 전이나 샤워 하고 난 후에는 데오도란트를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 많으 도움이 되는데요 요즘에는 발 데오도란트, 손데오도란트 등 다용한 데오도란트가 시중에 나와 있어서 손 쉽게 구할 수 있어요 데오도란트가 땀이 나는 것을 예방 할 수 있어서 습관을 들이시는게 좋은 것 같네요



이상으로 다한증 원인 및 예방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손땀, 발땀, 겨드랑이땀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이런 다양한 노력과 습관을 통해서 다한증 꼭 예방하시고 정상적인 생활 잘 하셨으면 좋겠네요 수술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겨드랑이 땀 수술 비용 이 비싸기 때문에 스스로의 노력으로 해결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