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꿀팁

레틴A 크림의 특징 및 후기 완벽꿀팁!

레틴A 크림의 특징 및 후기

안녕하세요 디지털노마드라이프에요 오늘은 레틴A 크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 제가 방콕에 거주하고 있는 중에 이 크림에 대해서 듣게되었는데요. 한국에서는 전문의약품이라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구매가 가능하지만 방콕에서는 약국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서 오늘 직접 약국에서 레틴 A 를 구매하게 되었네요.


외국에서 생활을 하다보니 피부가 뒤집어지고 여드름, 주름, 색소 침착 등 피부 상태가 너무나 나빠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피부과를 가거나 피부 관리를 받을 수 있지만 외국에서는 여간 쉬운게 아니더라구요. 그러던 중에 방콕 친구로부터 레틴A 크림에 대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 들은 제품이라 큰 기대는 하지 않았었는데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해보니 그 후기가 엄청나게 좋았습니다. 신이 내린 크림, 피부과 망하는 크림, 최고의 크림엄청난 후기에 확실한 후기를 알고자 여러가지 검색 및 친구로부터 정보를 들었고 여러분들께 제가 들은 내용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우선 저의 피부는 민감성 지성 피부이며 좁쌀여드름이 얼굴 전체에 퍼져 있습니다. 특히 턱 여드름 이 심하며 피곤한 날이면 화농성 여드름 이 생기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피부 상태가 너무나 좋지 않은 사람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잔주름 도 많이 생기고 얼굴에 홍조까지 있어요. 피부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남들처럼 피부가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라고 항상 고민하던 사람입니다. 그러다 드디어 레틴 A 크림을 만나게 되었는데요. 우선 그 효과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많은 사람들의 레틴A 크림의 효과 및 후기

1. 노안 및 주름 예방 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며 잔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여드름 크림으로 정평이나 있으며 피부염증을 개선하고 여드름 흉터에도 아주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3. 각질을 탈락시켜고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4. 색소 침착 을 개선시키고 얼굴 홍조를 밝게 변화시켜 준다고 해요.


레틴 A 크림의 가격

제가 현재 방콕에 있는데 약국에서의 가격은 119바트, 한국돈으로 약 4,000원 정도에 구매를 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4만원에서 6만원까지 한다고 하네요. 태국에 여행오시는 분들은 여기서 구매를 하시면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주위 친구분이나 지인들이 태국에 가신다면 부탁해서 구매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레틴A 크림의 부작용

크림에는 2가지 종류가 있는데 회색은 트레티노인 0.025%가 함유되어 있으며 파란색은 0.05%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약한 0.025%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피부가 적응된 3개월에서 6개월 이후에는 파란색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1. 부작용은 트레티노인 성분이 햇빛에 심하게 반응하며 피부를 파괴할 수 있으니 자기 전에만 바르도록 하세요. 낮에는 꼭 선크림을 발라서 피부를 보호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붉은 반점이 생기거나 심하게 각질이 일어날 수 있으니 처음에는 매일 사용하지 않고 1주일에 2번에서 3번정도로 사용하는 것이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고 해요.

3. 피부가 타는 것 같은 느낌을 받거나 통증이 올 수 있으니 절대로 많은 양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일반적으로는 면봉 크기 정도를 얼굴전체에 얇게 펴바르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네요.

4. 임산부는 절대 크림을 사용해서는 안되며 기형아 생산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사용방법 알아보기

가장 좋은 사용법은 세안을 하고나서 모든 물기를 없애고 청결한 상태로 얼굴에 얇게 펴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너무 건조하거나 각질이 심한 분들은 수분크림이나 보습크림과 섞어서 얼굴에 바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사용하시다가 너무나 피부에 자극적이거나 부작용이 심하신 경우에는 일정 기간 동안에 사용을 중단했다가 다시 극소량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징

많은 분들의 후기를 종합해본 결과 크림을 꾸준히 사용하시면 여드름을 거의 찾아볼 수 없었으며 주름이 많이 개선되어 동안의 효과를 보았다고 하네요. 흉터도 많이 없어지고 피부가 탄력적으로 변하여 주위에서 피부 좋다졌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고 합니다. 미백 효과도 있기 때문에 홍조나 색소 침착 이 심하신 분들에게는 피부를 환하게 바꿀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는 생각도 드네요.



이상으로 레틴A 크림의 후기 및 특징, 가격,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처음으로 크림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아직까지는 큰 부작용은 없는 것 같습니다. 꾸준히 사용해서 여러분들에게 변화된 저의 피부 상태 후기를 다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이나고 빛이나는 피부를 위해서 노력하는 디지털노마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