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정보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원인 및 진상규명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원인 및 진상규명


안녕하세요 디지털노마드라이프에요 오늘은 나쁜 소식을 전하게 되어서 개인적으로 마음이 아프고 숙연해지네요. 얼마 전 12월 21일에 있었던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로 인해서 29명의 사상자가 발생하고 36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너무나 가슴아프고 안타까운 일이기에 많은 분들에게 전해야 할 것 같아서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원인 및 진상규명 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지금 외국에 나와있어서 제천에 사는 지인들에게 아무 일이 없는지 많은 걱정에 불안하기도 했어요. 아직까지도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 규명과 관계자 처벌을 위해서 전폭적인 수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제기된 사항에 대해서는 건 발생 당일 제천 스포츠센터 1층에서 보수 작업이 있었다는 내용을 토대로 사건을 확인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네요. 경찰에서는 보수 작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이번 화재와 연관성이 있는지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건물주에 대한 조사는 현재 건물주가 병원에 입원한 상태이기 때문에 병원을 찾아가서 대면조사를 할 것이라고 하네요. 최근 10년 사이에 발생한 화재 사건 가운데 많은 희생자가 발생했기에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워했으며 진심어린 걱정과 마음의 눈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화재가 발생하면 일반적으로 스프링쿨러가 작동해야 하지만 이것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고 건물 자체에서 화재에 대한 준비도 전혀 없었다고 하네요. 건물주는 현재 병원에 입원해 있기에 직접 찾아가서 대면조사를 한다고 합니다.


건물주 이외에 관리책임자 2명 역시도 정확한 진상 규명을 위해서 집중적으로 추궁할 것이며 엄밀히 조사를 실시하겠다고 경찰은 발표했습니다.


많은 사상자와 부상자를 낸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로 인해서 시민들은 격분하고 분노에 가득 차 있습니다. 스프링쿨러 미작동 및 제대로된 조치도 없었기에 건물주가 원래부터 스프링쿨러를 작동하지 못하도록 한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너무나 마음이 아프고 속이 상하네요.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고 빠른 판단이 있었다면 이렇게 많은 사상자와 부상자를 내지 않았을텐데 속상한 마음을 이루 말할데가 없습니다. 제 마음도 이런데 가족들의 찢어지는 마음과 고통은 어떨까요? 


아무쪼록 올바른 수사를 통해서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원인 및 진상규명 을 빠른 시일안에 확인해서 사건을 잘 처리했으면 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